정보/건강 / / 2021. 5. 14. 01:39

당뇨에 좋은 채소로 건강하게!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니의 건강한 이야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오늘은 당뇨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당뇨는 우리 몸의 세포들이 포도당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췌장에서 호르몬이 나오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인슐린입니다. 인슐린이 조금만 나오거나 아주 안나오는 경우 혈액속 당이 높아져서 결국 당뇨병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비만, 고지혈증 등으로 인해 인슐린이 제대로 분비가 되어도 작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때문에 당뇨는 환경적 요인, 면역, 유전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걸리기 전부터 평소습관을 제대로 하여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게 최선의 선택입니다.

 

당뇨 치료방법중 가장 중요한게 식이요법인 것처럼, 평소 식습관만 조절해도 당뇨역시 어느정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제가 소개해드릴 채소는 예방에도 좋지만 당뇨가 이미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은 채소입니다.

당뇨에 좋은 채소 첫번째.

 

케일

 

케일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녹색잎 채소로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해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항암작용을 하여 암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포도당을 낮추는 작용을 하기때문에 당뇨환자에게 나타나는 산화성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역시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보통 녹즙과 쌈으로 많이들 드시는 채소입니다.

 

당뇨에 좋은 채소 두 번째.

신선초

신선초는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미나리처럼 줄기가 억세기 때문에 데칠 때는 줄기 부분부터 넣어 데쳐야 합니다. 데친 후에는 미나리처럼 줄기와 잎 모두 드실 수 있습니다. 물론 쌈처럼 생식도 가능하며 어린잎은 즙을 내어 먹기도 합니다. 

 

신선초의 다양한 성분은 당뇨, 신경통, 고혈압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었으며,일본 바이오테크널러지 연구소에서 신선초가 당뇨병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사람들에게 당뇨병치료에 사용될 수 있는 채소로도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채소 세 번째.

여주

이미 알고 계실지도 모르는 여주! 여주속에 들어있는 '카란틴' 성분은 췌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인슐린 분비를 돕습니다. 실제 연구결과도 여주를 당뇨병 환자에게 제공한 결과 혈당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주 열매와 여주씨에 식물 인슐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여주는 즙으로도 드시고 반찬으로도 많이들 드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즙으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당뇨에 좋은 채소를 알아 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우리모두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저의 포스팅은 계속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