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건강 / / 2021. 5. 5. 16:56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 효능 먹는 법 보관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아보카도 효능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 입니다. 열대기후에서 잘 자라는데요. 저도 예전 사무실에서 한 여름에 아보카도를 심었는데 싹이 나오더라구요. 깜짝 놀랐습니다. ^^;;;;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은 건강 과일로 맛은 느끼하며 달달한 맛은 없습니다. 그저 고소한 맛으로 먹는데 이게 중독성이 있는 과일이에요. 맛이 튀지가 않아 퓨전 음식의 열풍과 함께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을 보기전에 영양성분으로는 니아신, 나트륨, 단백질, 당질, 베타카로틴, 비타민A, 식이섬유, 칼륨 등등

다양한 영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영양표는 100g 기준입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는 과일입니다.

아보카도 효능으로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줍니다.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주며 항암효과도 있습니다.

섬유질로 장 건강 개선을 주어 변비가 완화되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상당해서 다이어트음식으로도 쓰지만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니 적당량 섭취를 권합니다. 루테인, 제아잔틴 등 눈에 좋은 영양소가 있어서 안구에도 좋아 백내장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보사시피 과일이 엄청 물러서 자르다보면 손에 묻기 쉬워요.

저는 그냥 껍질만 벗겨서 싱크대에 서서 토마토 먹듯이 그냥 먹습니다. 손에 기름 잔뜩 묻어서 바로 손을 닦기 위함입니다. 아보카도는 손질하기가 기름때문에 어려워요.

 

아보카도 먹는법은 일단 반으로 갈라 씨를 먼저 빼줍니다.

씨를 따라서 칼을 넣어 좌우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서 씨를 빼내고 난 후 껍질을 까주세요.

껍질 까기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를 경우 가급적 크게 자르세요. 일일이 껍질을 까야하니...

만약 껍질을 먼저 벗긴 후 씨를 빼려고 가르시면 손에 기름을 잔뜩 묻히게 되는 대 참사가 일어납니다.

 

 

아보카도가 잘 익었는지 확인은 겉에 색상을 보면 되는데요.

위 사진처럼 너무 초록색이면 맛이 없습니다.

구입요령은 껍질의 색이 밝은 녹색에서 약간 검게 변할 때 손으로 쥐어 봐서 조금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을 고르면 됩니다. 한마디로 어느 정도 검은 빛을 띄어야 무르고 맛있어요.

만약 인터넷이나 시장에서 초록빛 덜익은 아보카도를 많이 사오셨다면 실온에 보관하시면 토마토처럼 익습니다.

걱정 마세요~!

 

먹는 법은 그냥 생으로 드셔도 좋고 샐러드에 넣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주스를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어요. 실제 쥬시에서도 아보카도 주스를 팝니다. 저도 즐겨 마셔요. ^^

단, 너무 많이 드시진 마세요. 보통 하루에 1개~2개가 적당합니다.

 

그러면 오늘도 맛있는 과일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