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 추천
안녕하세요. ^^ 오늘은 위에 좋은 음식을 추천하려고 왔습니다.
위는 소화관의 일부분으로 식도와 샘창자를 이어주는, 속이 빈 주머니 입니다.
구강과 식도를 통해 내려온 음식물을 잠시 동안 저장하고 일부 소화작용을 거쳐 소장으로 내려 보내는 역할을 하는데요!
위의 위치는 알고계시듯 명치쪽 입니다. 식도와 샘창자 사이에 위치한 위는 우리 몸의 왼쪽 위편의 복부에 위치하고 있어요. 위의 가장 윗부분은 횡격막 아래에 위치하며 위의 뒤쪽으로는 췌장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저는 소화도 잘 안되고 위가 안좋아서 늘 양배추환을 먹고 있습니다.
아침은 꼭 위가 운동할 수 있도록 간단히 씹을 것을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아침에 간단히 물이나 갈아놓은 즙 등을 마시는 것보다 씹는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위가 건더기를 소화시키려고 운동을 합니다. 몸도 운동을 해야 건강하듯 소량이라도 운동을 시켜주세요.
아침에 위 운동을 안시켰다가 점심에 갑자기 폭식하면 위가 힘들어 합니다.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신선한 과일, 채소가 있습니다. 양배추, 사과, 포도, 토마토, 브로콜리 등을 추천드려요.
특히 브로콜리는 위암을 유발할 수 있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을 억제하는 설로라판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선택한 위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 였는데요. 양배추는 즙으로 먹으면 냄새가 좀 역해요. 그래도 두 세달을 꾸준히 먹다가, 지금은 순수 양배추로만 뭉쳐놓은 환을 먹고 있습니다. 세상 편해졌어요.
위에 좋은 음식인 양배추는 북유럽 장수국가들 사이에서도 3대 장수 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해요.
흔히 구입할 수 있고 볼 수 있는 식재료이면서도 암예방까지 뛰어나 천연 항암제라도 불리우는 효자입니다.
양배추에 있는 비타민U는 위궤양에 효과가 뛰어나요.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역류성식도염 증상인 속쓰림 등을 완화시켜줍니다. 이건 정말이에요. 저도 한때 즙을 먹고 속쓰림이 없어졌었습니다.
그 외에도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변비 예방까지 해주니 위에 좋은 음식 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도 좋아요.
양배추를 너무 많이 드시면 가스가 차서 장염이 생길 수 있어요. 게다가 몸이 차가운 사람은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1일 권장량을 꼭 지켜주세요. 즙으로 드실경우에는 1포이며 환은 구입처에 문의해주세요. 야채로 섭취시 4분의1 정도가 적당합니다.
양배추는 파인애플과도 궁합이 좋아요. 달달한 과일을 선택하시게 되면 파인애플도 고려해보세요. ^^
우리나라 사망율 1위는 바로 암 입니다. 그 중에서도 위암은 증상이 거이 없거나 흔히 겪는 소화계 질환으로 여기는 경우가 많아서 더욱 위험합니다. 그러니 늘 관리를 잘 해줘야 하는 중요한 곳이에요.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를 위해!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