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피부 간지러움 원인
안녕하세요? 찌니입니다. 제가 요즘 목이 무척 간지러워서 알아보던 중 제 경험담을 참고하여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저는 목 안쪽이 간지러운게 아니라 목 피부가 간지러웠어요. 목 겉에말이죠. 가끔가다가 얼굴도 간지러운데 얼굴보다는 목 피부가 간지러웠습니다. 크게 뭐가 난것도 아니였구요! 일단 일반적인 원인부터 알아볼게요.
1. 목 피부 간지러움 원인 - 땀띠
요즘 날씨가 덥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되어 목 피부가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 땀띠가 눈에 보이죠! 이런경우에는 땀띠연고를 발라주시면 됩니다. 땀을 흘리고 바로 수건으로 닦아도, 이 수건을 계속 땀닦는데 쓰고 계시다면 세균을 계속 문지르는 효과일 수 있으니 꼭 청결에도 신경써주세요.
2. 목 피부 간지러움 원인 - 집먼지, 꽃가루 등 알레르기
보통 집먼지나 꽃가루 등 알레르기가 원인인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요즘 근무 환경이 먼지가 많은데 처음 입사했을때를 생각하면 갑자기 가려움이 극심해진게 저는 이부분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 혹시 몰라서 집 베개도 세탁했는데 별만 차이 없었습니다. 혹시 모르니 침구 세탁과 알레르기 검사도 추천드립니다.
3, 목 피부 간지러움 원인 - 건조함+청결
피부가 건조하면 이유없이 간지러워요. 그래서 늘 보습에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땀이 흐르는 날씨라 해서 예외는 아닙니다. 보습과 썬크림 꼭 발라주세요. 저는 토너로 화장솜에 묻혀 매일 닦았습니다. 간지럽기 시작해서요. 그렇게 했더니 3일 지나니 좋아졌습니다. 실제로 먼지가 많고 땀이 많으면 클렌징폼으로 두번, 세번 닦아도 깨끗이 안닦이더라구요...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문질러서 닦아주니 아침, 저녁으로 계속 화장솜이 누래집니다. 그리고 나서 보습에 신경써주세요. 저는 이렇게 하니 지금은 멀쩡합니다.
4. 목 피부 간지러움 원인 - 편도염 등 기관지 염증
기관지에 염증이 생긴 상황에서도 목 겉에 피부가 간지러울 수 있어요. 저 에어컨 직빵으로 쐬면서 잠들어서 기관지가 한창 부어있을때 였는데, 목앤 뿌리면서 나았습니다. 문제는 목 간지러움이 이때가 최고조 였고 기관지가 다 나은상태에서도 계속 목이 간지러웠더라... 였어요. T^T 혹여 지금 목이 아프신 분들은 이런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결론, 저는 먼지였던 것 같습니다. 입사할때부터 지금까지 이상이 없었는데 왜 갑자기 그럴까? 생각해보니, 땀을 많이는 아니지만 흘리게 되면서 먼지들이 목에 들러 붙고, 피지도 분비가 많이되어서 였던 것 같아요. 클렌징폼으로 이중세안 후 토너와 화장솜으로 누런거 다 닦아낸게 신의 한수였습니다! 닦으면서도 이게 다 내얼굴에서 나온거라니..싶었음...ㅠㅠ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일테니 하나씩 실천에 옮기시다보면 뭐가 원인인지 찾으실 수 있으실 거에요!